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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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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토의 정의


토토축구, 농구, 골프, 야구, 씨름, 배구 등 운동경기를 개최하기 전, 경기 결과를 미리 예측해서 그 예측한 결과에 따라 순위별로 배당금을 주는 스포츠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스포츠토토가 인정받고 합법적으로 운영된 건은 2001년부터 시작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토토사이트 종목은 축구, 농구, 야구, 베구 등으로 경기 결과를 스포츠토토 룰에 맞게 승무패를 맞추는 방식입니다.
스포츠토토의 다른 공식적인 명칭은 체육 진흥투표권으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발행합니다.

국내에서 토토를 합법적으로 규정한 이유는 스포츠 활성화 및 국민체육진흥기금 조성을 목표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설토토에 최대한 도박성과 중독성을 배제하도록 운영을 하고 있기에 100원부터 구매 가능하며, 1회 최대 베팅 금액은 10만 원입니다.


1. 토토-스포츠토토의 역사


한국에서는 스포츠토토가 2001년에 처음 발행되었는데, 그 이유는 2002년 월드컵을 개최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스포츠 활성화를 목표로 실행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1년 뒤 갑자기 중단되었고, 2003년에 법을 수정하고 재개하면서 그 뒤로 다양한 지금의 스포츠토토로 성장한 겁니다.

스포츠토토의 발행 역사를 되짚어보면, 가장 먼저 2001년 10월 6에 축구토토가 발행되었습니다.
이후, 프로 농구토토가 2004년 6월, 골프토토가 2004년 4월에 발행되었습니다.

중간에 국민체육진흥법 시행령이 개정되고 2004년 7월에는 야구토토, 2006년 11월에는 배구토토가 발매되었습니다.
그 후에, 다양한 토토 발매가 이루어지고 해외 경기 또한 발행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토토 역사를 얘기하려면 게임의 역사를 먼저 얘기해야 합니다.
역사학자의 얘기를 들어보면 도박은 고대 시대부터 내려온 것으로 기록됩니다.


2. 토토–도박의 역사


도박의 정의는 금품을 걸고 승부를 겨루는 일이라고 정의됭되어 있습니다.
이는, 인간의 본성인 사행심을 자극하는 행동으로 역사에 처음 기록된 건 놀랍게도 BC 16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세나트, 타우라는 노름 방식이 있었고, 고대 로마는 운세를 알기 위해 이를 사용하고 특히 전쟁 전에 많이 활용됐던 거로 알고 있습니다.
원시 벽화에는 도박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고, 한국 같은 경우 삼국사기에 처음 노름에 대해 언급됩니다.

바둑은 과거 대표적인 사행성 게임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라 시대에는 738년에 처음 당나라에서 바둑을 들이고 그 뒤론 투호와 장기를 고려, 조선에 전하게 되어 지금까지 전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로 자리 잡게 됩니다.

왕조실록에 기재된 역사를 보면, 백제 개로왕은 매일 바둑에 미쳐서 나랏일을 소홀히 해 결국 나라를 망쳤다고 합니다.
조선 시대에 접어들면서, ‘쌍륙’이라고 두 개의 주사위로 게임을 하며, 각종 문양과 문자가 표시된 패를 뽑아 끝수로 승부를 보는 ‘투전’이 나오게 됩니다.

일본강점기 때는 골패, 화투, 마작 등이 국내로 들어오고, 1980년에 비로써 전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사행성 놀이 화투가 인기를 끌면서 아직 우리의 삶에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이로써, 과거에서부터 도박방식이 쭉 이어 내려옵니다.

현재는, 대한민국에서 합법이지만 다양한 법규로 규제해서 진행하고 있는 7가지 도박 산업은 카지노, 경륜, 경마, 경정, 복권, 체육진흥투표권, 소싸움에 한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3. 토토–역사상 가장 큰 배팅 사건들


서기 100년 전, 노르웨이와 스웨덴은 히싱 영토를 위해 전쟁을 벌이고 있었습니다.
두 나라는 전쟁이 지속하자, 너무 지쳐서 주사위로 영토를 갖자고 합의를 보았습니다.

그리하여, 결국 당시 스웨덴 왕이 연속으로 주사위 6이 나오면서 결국 영토를 얻게 됩니다.
옛날 로마인은 도보, 경주, 창 던지기, 원반던지기 등 여러 운동으로 배팅을 했는데 전 재산은 물론이고 인생 자유권도 배팅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현대인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도박에 미쳐 있었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과거에 로마창군이 있었는데 내기로 본인 전 재산과 인생 자유권을 배팅하여 상대방하고 승패를 겨뤘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패배하여 한순간에 노예로 전락한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자신의 신분과 모든 재력을 배팅한 것은 엄청난 미친 짓이지만, 로마 시대에서는 자신의 전 재산을 베팅하는 것은 자주 있었던 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당시 철학자 플리니가 얘기하길 ‘우리의 운명은 확률에 의해 너무나 좌우되므로 확률이 바로 신이다" 라는 명언을 남깁니다.


4. 토토–확률의 발전


르네상스 시대 되면서 당시 많은 유대인이 금융업계에서 종사하게 됩니다.
금융업계가 발전하면서 필연적으로 리스크 관리가 발전하게 되는데, 이때 현대 리스크 관리에 기본 틀이 잡힙니다.

그리고 이때 체계적인 확률이 발전하는데 이게 현재 토토를 구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1654년에 프랑스 귀족인 슈발리에 드 메레는 수학과 도박에 대해서 아주 관심이 높았습니다.

그는 200년 동안 수학자들도 풀지 못했던 블레즈 파스칼의 수학을 푸는 과정에서 리스크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리스크 관리를 수학적 기반으로 발전시킵니다.
그리고 그게 여론조사, 와인 시식, 주식 리스크관리, 부동산 구매, 토토 등 근대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기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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